[회원사] 국방기술품질원,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 수상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23-11-30 / 426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1122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방품질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국방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국가품질혁신상은 제조 및 서비스 산업에서 품질 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업과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 유일의 품질 관련 상으로, 국방기술품질원의 그간의 업무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1981년 군수품 품질검사 업무를 수행하는국방품질검사소로 출발하여, 지난 42년간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제반 연구로 국방분야 품질경영의 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국방품질 혁신을 선도해 우리 군의 완벽한 전투력 확보와 방위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였다.

  

최근에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군수품 연구개발-양산-운영유지단계의 총 수명주기를 연계한 디지털 및 데이터 기반의 예방적 품질관리 체계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K-방산 수출 증가에 발맞추어 방산업체의 수출 경쟁력과 품질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지원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폴란드 등 주요 수출 유망국을 대상으로 국제품질보증 협정 체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수입국을 대신한 수출 군수품의 품질관리 수행과 지속적인 국제 상호협력 네트워크 확산을 통해 방산 수출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허건영 국방기술품질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인공지능(AI) 과학기술 강군 육성을 위한국방혁신 4.0’국방과학기술 7대 강국, 4대 방산 수출 국가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과학적이고 선진화된 국방품질관리체계를 정립하고미래 첨단무기 품질보증 역량 확보와 예방적인 품질관리 기반 구축을 통해 세계 일류의 군수품 품질관리와 신뢰성 전문연구기관으로 도약 하겠다고 밝혔다. <>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