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생각의 차이가 일류를 만든다」 도서발간 : 이동규 교수(경희대학교)

안녕하십니까.

한국품질경영학회 이사이신 경희대학교 이동규 교수님이 5년만에 대중을 염두에 둔 교양서적 신간을 발간했습니다.

법학과 경영학을 양수겸장식으로 전공한 융합ㆍ통섭형 인재로서 날카롭고도 직설화법의 촌철살인 언어가 책의 곳곳에 반짝이고 있습니다.


​​

 

● 출판사 서평

엉뚱한 괴짜 기업, 통섭적 인재가 뜬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통하는 창의적 사고를 키워주는 책!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이 발전하면서 얼마 전까지 전도유망했던 대기업이 위기에 빠지기도 하고,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IT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도 한다. 시대에 적응하는 조직은 급성장하는 반면 그렇지 못한 기업은 도태될 위기에 처해 있다. 이들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비밀은 무엇일까? 자금이나 기술, 명성이 아닌 ‘아이디어’ 바로 ‘생각의 차이’다.

전작 『한국인의 경영 코드』에서 한국 사회의 조직 문화에 대해 새로운 성공 기준을 제시한 바 있는 이동규 교수는 신작 『생각의 차이가 일류를 만든다』에서 ‘통찰력, 역발상, 창의력 등 사고능력’을 키우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지금 시대를 ‘Think 4.0' 시대로 명명하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인문·경영의 통섭적 사고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에 소개한 배운 것을 버리고(Unlearning), 단순화(Simple)하고, 다른 것을 연결하는 사고법을 익힌다면 누구나 창조성에 벽이 되는 장애를 극복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찾게 될 것이다.

난세를 이겨낼 수 있는 지혜와 역발상이 담긴 이 책은 각자의 일상적인 삶과 실전 경영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사례들로 쉽게 쓰여 있다.

취준생, 직장인, CEO까지 일상적인 삶과 실전 경영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용서!

 



​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181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