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구광모 회장 "구성원 각자가 '크리에이터'…고객 가치 찾는 해 만들자"
-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22-12-20 / 1,546
- Link URL : https://www.sedaily.com/NewsView/26EZ4GA8HF
구광모, 동영상으로 신년사 공개
'고객 가치 경영' 강조…"제 고객은 여러분"
구성원 등장해 고객 가치 생각 공유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신년사 영상에서 고객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구광모 LG(003550)그룹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여러분이 LG의 주인공이 돼 ‘고객 가치’를 찾는 한 해가 되자”며 ‘고객 가치 경영’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구 회장은 20일 전 세계 LG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5분 가량의 신년사 동영상을 통해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LG인들이 모여 고객 감동의 꿈을 계속 키워 나갈 때, LG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영속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2019년 취임한 구 회장은 첫 신년사에서 LG의 핵심 목표로 ‘고객’을 강조한 후 매년 고객 가치 경영에 대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진화·발전시키고 있다.
신년사에서 구 회장은 “올해도 고객에게 더 가치 있는 경험과 감동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객 한 분 한 분의 마음이 돼 가치 있는 경험을 고민했고 이러한 노력들로 고객으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LG가 되기 위한 변화들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LG 구성원들을 ‘고객 가치 크리에이터’로 표현하면서 “구성원 각자의 고객은 누구이고, 그 고객에게 전달하려는 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고 제안했다.
이어 그는 “제 고객은 LG의 이름으로 고객 감동을 만들어 가는 여러분이며, 모든 고객 가치 크리에이터 한 분 한 분이 고객 감동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가 만드는 고객 가치”라며 “여러분의 실천과 도전들이 인정받고 더 큰 기회와 개인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의 신년사에 대해 “모든 구성원이 스스로 고객가치를 실천하고 이 과정에서 구성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면서 고객감동을 계속 키워 나가 영속하는 기업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년사 영상에는 LG 구성원들이 직접 출연해 각자 갖고 있는 고객 가치와 관련한 생각과 사례를 공유했다. 구 회장과 구성원들이 각자 생각하는 고객·고객 가치가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영상을 구성했다. 총 5분 49초의 영상 중 절반 이상을 구성원 목소리로 채워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LG 구성원들의 모습을 보여줬다.
영상에서 LG화학(051910) 소화내분비영업팀 구성원은 “나의 고객은 또래보다 키가 작아 마음 고생하는 어린이들”이라며 “내가 만드는 고객가치는 성장호르몬의 도움으로 또래 아이들과 신나게 어울려 놀 수 있는 자신감”이라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034220) 안전팀 구성원은 “나의 고객은 내 동료들과 그들을 소중히 여기는 가족들이며, 내가 만드는 고객가치는 우리 구성원들과 가족들의 행복한 저녁”이라고 소개했다.
LG는 글로벌 구성원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자막을 넣은 버전의 영상도 함께 준비했다. LG는 2020년부터 오프라인 시무식을 없애고 디지털 신년 메시지를 제작해 해마다 전달하고 있다.
총 게시글 453 건
-
453
[소식]
대한민국 품질 100년의 시작···오픈하라, 혁신하라, 게임 체인저가 되어라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537 2024.10.24 - 452 [소식] 서진영 자의누리경영연구원장, BBS불교방송 신임 사장 선임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722 2024.09.30
- 451 [소식] 숭실대 최정일 교수, 한국경영학회 2026년 회장 당선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929 2024.09.09
- 450 [회원사] LIG넥스원, 美·아프리카로 방산 영토확장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3965 2023.12.20
- 449 [회원사] LG전자, 車유리 장착 '투명 안테나' CES서 선보인다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3484 2023.12.20
- 448 [회원사] 인천공항 수하물처리시스템, 세계 상위 1% 평가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3810 2023.12.20
- 447 [회원사] 한국남부발전, 인공지능 활용 윤리기준 제정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3302 2023.12.20
- 446 [회원사]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2023년도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수상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1287 2023.12.02
- 445 [회원사] 국가품질경영대회 금탑산업훈장에 LG전자 류재철 사장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1177 2023.11.30
- 444 [회원사] 국방기술품질원,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1201 2023.11.30
- 443 [회원사] LIG넥스원,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1271 2023.11.30
- 442 [회원사] DB손해보험, 국가품질혁신상 디지털전환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1057 2023.11.30
- 441 [회원사] 에스알, '글로벌품질경영인' 대상 수상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1010 2023.11.30
- 440 [회원사]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 2023년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 수상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1034 2023.11.30
- 439 [회원사] 여수광양항, 국제항만협회(IAPH) 총회에서 ‘환경’과 ‘안전’ 2개 부문 모두 최우수 항만 선정 한국품질경영학회 / 조회수 : 1278 2023.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