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춘계 학술대회 성료에 따른 감사의 인사 말씀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18-05-28 / 1,795

 

안녕하십니까?

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 관심과 지원을 듬뿍 주셔서 지난 525() 많은 분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품질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식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모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나라 품질 발전의 전략과 정책을 제언해 주신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오프닝 세션 특강에서 LG전자가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게 된 주요 원천인 LG전자의 품질경영 노하우를 설명해 주신 LG전자 윤경석 전무님과 클로징 세션 특강에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품질의 방향을 가늠해 주신 서울대 박성현 명예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본 학술대회에서는 총 118편의 발표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630분까지 이루어졌고 각 세션별로 흥미진진한 토론과 대화가 끊이지 않았음에 더욱 이번 학술대회의 의의를 생각하게 합니다. 참여와 공유를 통한 시너지 창출의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와 다음 번 학술대회에도 꼭 참여하겠다는 의향과 제안을 해 주신 많은 분들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여 지속적인 학술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국품질경영학회 운영진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원로 학자의 탁월한 식견을 들으며 감탄하고, 신진 학자들의 최신 연구동향 발표를 접하며 공감하고, 산업계의 실제 사례에서 현실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젊은 학생들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품질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한 프로젝트 발표에서 미래의 희망을 느꼈습니다. 또한 여러 학자들을 비롯한 품질전문가들의 현황진단과 해결방안 제시에 초점을 둔 학술연구논문 발표에서 풀어야 할 과제도 많고 품질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론적, 제도적, 정책적 과제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함께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피드백을 여러 참여자들께서 주셔서 이에 전달 드립니다. 또한 이른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신 분들의 코멘트와 메시지를 잘 참고하여 다음 번 학술대회에 운영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경품 추첨을 통한 소소하지만 즐거움을 공유하는 아이디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로벌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하신 서울교통공사의 김태호 사장님과 마스타자동차의 장기봉 회장님께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한국CQO대상을 수상하신 한국남부발전의 고명석 전무님께도 축하드립니다. 품질경영학술상에는 서경대 이상복 교수님이 선정되었으며, 뛰어난 품질산업인상인 EQM상에는 한국수력원자력의 김민철 팀장님, EQC상에는 한국표준협회 김흥철 수석전문위원님이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품질우수논문상에는 서울과기대 윤태영 교수팀의 논문 등 모두 4편이 편집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었습니다. 아울러 각 세션별로 우수발표논문상을 선정하였고 대학생 경진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있었습니다. 수상자 모든 분들에게 한국품질경영학회를 대표하여 축하드립니다.

아름다운 계절에 정말 바쁘신 일정 중에도 참여해 주신 모든 학회 회원 여러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특히 여러 기업회원의 참여와 지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 준비에 수고해 주신 본 학회 학술위원장님과 조직위원장님을 비롯한 조직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국품질경영학회는 우리나라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528

()한국품질경영학회 회장 김연성 배상

 

  • I1_20180528132442.pdf I1_20180528132442.pdf (다운 1638회) 미리보기 파일 다운받기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522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