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완선 교수님 공기업경영평가단장으로 선임
  • / 2018-02-14 / 128

 
한국품질경영학회 사무국입니다.

 

저희 학회 25대 전임회장이신 신완선 성균관대 교수님이 공공기관 경영평가를 담당할 공기업 경영평가단장으로 선출되셨습니다 ^^ 

 

기획재정부는 올해 공공기관 경영평가를 담당할 공기업 경영평가단장에 신완선 성균관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를, 준정부기관 경영평가단장에는 김준기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를 각각 내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부터 공공기관 경영평가단은 지난 연말 발표된 공공기관 평가제도 개편에 따라 공기업과 준정부기관 평가단으로 각각 분리해 운영한다.

신완선 신임 공기업 경영평가단장은 한국공기업학회장으로 공공정책과 공공기관에 대한 이해가 깊고, 학계의 신망이 높은 인사로 경영평가단 평가위원과 간사를 역임하는 등 평가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이공계 출신으로서 적극적 역할이 기대된다고 기재부는 설명했다.

김준기 신임 준정부기관 평가단장은 국회 예산정책처장을 역임하는 등 행정·정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균형감각이 있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을 원만히 이끌 리더십을 갖췄다고 기재부는 덧붙였다.

기재부는 각 내정자와 협의를 거쳐 이달 말까지 시민·사회단체와 분야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공기업·준정부기관 평가단을 구성하고 공기업 35개와 준정부기관 88개 등 123개 공공기관에 대한 지난해 경영실적 평가에 착수할 계획이다. 

 

 

[출처]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1&aid=0009888181&sid1=001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147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