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대 학회장 이상복 교수님 이임 인사말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18-01-02 / 1,908


존경하는 기업회원님들:

회원님들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2년간 학회장을 마치고 이임 인사드립니다.
기업 회원님들께 덕분에 학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습니다.
큰 감사드립니다.

기업회원으로 등록하심으로 품질을 중요시하는 기업으로 기억합니다.
2년전 회장에 취임했을 때, 품질플렛폼을 제안했습니다. 품질플렛폼에선 품질교수, 품질명장, 품질기술사, 품질컨설턴트, 기업의 품질담당 임원, 관리자, 담당들이 한자리에서 품질을 논의하자는 취지였습니다. 품질플렛폼은 초보 수준이지만, 품질인들의 소통과 모임은 지속되어야겠습니다.  

품질인들이 사기를 높이는 일은 우리에게 남은 큰 숙제입니다.
품질부서가 기업에서 앞서가려면, 기업 모든 부서 사람들과 친해지고, 고유 부서의 업무에 품질을 접목하여, 완벽한 고유 기술을 만드는 성과를 내게 하는 지원이 필요합니다. 경영자들께서 품질부서와 고유부서간 인적교류가 활발해지고 수준 높은 품질 교육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학회는 4차 산업 혁명에 맞는 중소/중견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스마트 팩토리의 품질에 대해서 혼란스러워 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품질 전문가들이 앞장서서, 자동화 HW 전문가와 협동으로 빅데이터 분석 등 SW 등 품질을 정립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회는 정부에 품질의 중요성을 알리고 품질법을 만들어 국가의 품질 방향을 제시하고, 국가의 품질 수준을 파악하여 품질목표를 정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학회는 품질법을 제정하려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 품질담당들의 사기가 높아지고, 품질인들은 시대에 앞서가는 지식인으로 존경받는 시대를 기대합니다.  

27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되는 김연성교수님은 우리 학회에서 능력이 뛰어난 분입니다. 방송국 MC, 벤처기업 CEO, 연구소 팀장, 대학교에서 연구/기획 처장, 생산관리 학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하였으며, 이에 따른 넓은 인맥을 구축한 분입니다. 앞으로 학회를 한 층 발전시킬 분입니다. 학회는 김연성회장님을 무한히 신뢰하고 있습니다.
기업회원님들께서도 김연성회장님을 축하하면서 계속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기업 회원님들 2017년 송년의 마무리와 2018년 새해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12. 29

이상복배상
26대 한국품질경영학회장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522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